2024-04-27 00:28 (토)
영암교육지원청, 영암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영암교육지원청, 영암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7.02.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교육지원청, 영암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6일 대회의실에서 2017년 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배움이 즐겁고 가르침이 신나는 氣찬 영암교육 2017’ 심의를 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인성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5대 주요 시책에 대한 66개의 세부 과제와 氣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독서․토론 수업 활성화, 氣찬 DREAM START 운영,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의 4대 역점 교육활동, 특색교육인‘월출의 氣를 심는 영암교육’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왕인 인성교육, 영암가야금 교육, ‘영암 나누리 학생회’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정기회에서 위원들은 “교육청의 주요시책 및 역점사업 등 업무 추진 전반에 관한 사항을 통해 깊이 공감하며, 영암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교육미래위원회 위원들께서 영암교육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하며, 좋은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서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년간 영암교육미래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황용주 위원에게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간의 소통 및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등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한 바가 커 꽃다발과 함께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한남 위원장은 “영암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이 자주 마련되길 바라며, 영암교육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