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순천교육지원청Wee센터,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Wee센터,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2.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교육지원청Wee센터,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 Wee센터는 지난 2월 9일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담당 전문상담인력 60여 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 및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연수는 Wee센터 주관으로 지역 내 Wee클래스 담당자 및 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4회에 걸쳐 실시했는데, 2017년부터는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를 통해 소그룹 형태의 자체 연수로 실시할 계획이다.

청중으로서의 연수보다는 적극적 참여자로서 함께하는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베테랑 상담전문가인 Wee클래스 담당자의 노하우나 상담기법, 학생 상담사례를 나누며 새로운 것을 배워가고 고충을 나누며, 심도 깊은 연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치고 힘든 상담자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Wee센터에서는 현장 담당자들의 바람과 필요를 최대한 반영하여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오후에 실시한 역량강화연수는 현실치료 기법을 적용한 집단미술치료기법을 주제로 삼았다.

현실치료는 학교 상담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담기법이며, 집단미술치료기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적합한 집단상담기법이다. 미술치료를 통해 개인의 부적절한 감정의 해소와 집단원들의 공감을 통해 위안을 얻으며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 가는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모 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 “흔히 접할 수 있는 미술치료 기법을 현실치료기법에 적용하여 활용하면 더욱 의미 있는 상담시간이 될 것 같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이 기법들을 적용해보고 싶다”며 “항상 새로운 연수 주제를 가지고 자신들을 불러주는 Wee센터 담당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형권 교육장은 “항상 학교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선생님들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Wee센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