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01:49 (월)
무안군,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상태바
무안군,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3.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문화운동 전개

▲ 무안군,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6일 개학기를 맞아 남악초등학교에서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과 연계하여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무안군이 주관하고 전라남도,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경찰서, 남악초등학교, 무안군 녹색어머니회 등과 함께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행사 참여자들은 학교 주변 위해요인을 점검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사고 시 대처요령,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등을 실시했으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차량 탑승 시 안전띠 착용 생활화, 통학차량 승‧하차 시 주의사항,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등을 홍보하며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지난해 우리군의 지역안전지수가 전남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온 결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무안을 위해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올해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보완하여 안전문화의식을 정착시키기 위해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추진 ▲민‧관 자율적 협업체계 정착 ▲군민이 참여하는 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테마별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 추진 등 핵심전략을 마련하고 전략적으로 지역안전개선 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