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00:21 (토)
고흥교육지원청, ‘고흥교육 상상위원회’ 협의회 개최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고흥교육 상상위원회’ 협의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 상상Talk 마련

▲ 고흥교육지원청, ‘고흥교육 상상위원회’ 협의회 개최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3월 9일 교육공동체의 창조적 교육아이디어 발굴과 공유를 위한 준비과정으로‘고흥교육 상상위원회’협의회를 가졌다.

교육의 주체가 되는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민, 시민단체 등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통하여 고흥교육의 미래지향적 정책과 대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정병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은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큰 시기이다. 자유학기제, 2015개정교육과정 실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미래사회 등으로 학교 변화에 대한 의식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다”며, “고흥교육 상상Talk(자유토론회)를 통해 고흥교육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이 교육에 대해 모든 것을 상상해 보고, 그 상상의 힘으로 고흥교육의 미래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참석하신 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상상위원회에서는 상상Talk(자유토론회)의 형식 마련을 위해 참가범위, 토론의 방식, 토론 주제 선정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하였다. 논의의 과정 속에서 ‘학부모의 참여 강화 방안’, ‘학생들의 참여가 갖는 의미와 효과적인 방법’, ‘다양한 아이디어의 효율적인 사업 반영’에 대한 심도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앞으로 상상위원회는 계속적인 협의회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대화의 장인 상상Talk(자유 토론회)를 계획하여 추진하게 된다. 고흥교육지원청은‘고흥교육 상상위원회’ 조직과 운영을 통해 고흥교육의 홍보와 소통의 창구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좋은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견수렴의 장으로 발전시켜 갈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