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나주교육지원청, 유치원 인성교육 내실화위한 교사 연수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유치원 인성교육 내실화위한 교사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소중한 우리 아이”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23일 빛누리유치원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사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인성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를 주제로 누리과정 운영 시 유아 발달에 적합한 성취기준을 제시하고, 교실에서 겪는 유아평가의 혼란과 어려움을 해소하여 실천중심 인성교육을 현장에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과정중심평가의 개념과 방향을 이해하고, 5개 생활영역별 평가 준거 및 수집자료, 평가 절차 등을 알아본 후 지난 해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으로 선정된 빛누리유치원의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유아의 한 걸음 한 걸음 노력과 성취, 진보를 평가할 수 있도록 조별 실습을 통해 발표와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교사들의 이해도와 실천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유미정 교사(한아름유치원)는 “강의를 들을 때는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막상 실습을 하려니 주관적 견해를 개입하지 않고 서술하기가 쉽지 않았다. 발표와 피드백을 들으면서 구체적인 방법이 터득되어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지숙 교사(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는 “같이 모여 생각을 더하니 작년 만3세 지도경험과 더불어 올해는 더 업그레이드 된 교수학습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인성교육과 맥을 같이 하여 아이들의 놀 권리 향상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