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23:45 (월)
국립해양측위정보원, 한국폴리텍대학서 기술직공무원 진로 특강 열어
상태바
국립해양측위정보원, 한국폴리텍대학서 기술직공무원 진로 특강 열어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기술직공무원 진로특강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은 정부3.0 일환으로 5일(수) 2016년도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한국폴리텍대학달성캠퍼스 스마트전자과 교수 및 학생 65명을 대상으로 ‘첨단 위성항법보정시스템(DGPS)’ 및 해양분야 직업 진로정보 등 기술직공무원이 되기 위한 전파항법 진로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첨단 위성항법보정시스템(DGPS)’ 및 ‘해로드(海Road)’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했으며, 특히 바다에서 레저 활동 시 위급상황이 발생 할 경우 ‘해로드(海Road)’ 앱을 통해 122(해양경찰), 119(소방방재청)에 자신의 위치좌표 전송으로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는 해양안전정보 앱 시연회 등 전파항법분야 기술직공무원의 업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전공분야 및 IT 정보통신기술을 습득하고 기술직공무원이 되기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및 채용시험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아 앞으로의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측위정보원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국립해양측위정보원 공현동 원장은 “이번 기술직공무원 전파항법 특강으로 많은 대학생들이 전파항법분야의 우수한 기술인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의 기회로 삼아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