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제37회 장애인의 날’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제37회 장애인의 날’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견 없는 세상 만들자”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오는 20일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학교,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4월 한달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함께 하는 달’로 정해 지역별 복지관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장애체험활동, 강사초청 강연 등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한다.

또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현장체험학습이나 체육대회도 추진한다.

장애인의 날에는 도내 초,중,고 학교에서 특별기획 방송으로 초등학생 대상 라디오 방송 ‘대한민국 1교시-다름별을 구하라’청취와 청소년 대상 드라마 ‘비바 앙상블’시청을 통해 장애를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계기를 갖는다.

장만채 교육감은 장애인의 날인 오는 20일, 여수신월초등학교를 방문해 장애체험교육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서로의 다름과 차이를 존중하는 편견없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학생과 학부모, 전 교직원이 함께 하자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여수신월초 특수학급 교실에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와 장애학생들이 졸업 후 당당한 직업인으로 사회에 나갈 수 있도록 취업지원 연계 강화를 위해 장애학생, 학부모, 특수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장애는 불편함일 뿐, 환경이나 인식이 변화되면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이해교육 의무 실시, 인권지원단 활동 강화, 유관기관 연계 등 장애이해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교육청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