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강진교육지원청,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 릴레이 캠페인 실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 릴레이 캠페인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레이 캠페인으로 학교폭력제로 앞장서

▲ 강진교육지원청이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이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전개하고 있는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릴레이 캠페인이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강진교육청은 지난 4월 초 학교폭력예방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릴레이 캠페인을 위하여 ‘CHEER UP! 친구’라는 캠페인 송을 만들어 지역 내 전체 학교에 전달했다.

학교폭력 ‘제로’를 만들기 위한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는 강진 지역 내 초·중· 고 27개 학교가 동참하고 있으며, 각 학교의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실시되고 있다.

릴레이 캠페인의 내용은 학교별 학생자치회에서 캠페인 송 만들기, 학교폭력 예방 UCC만들기, 릴레이 편지쓰기, 학교폭력예방 6행시 짓기, 둥굣길 하이파이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구성원 모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 후 결과물을 다음 학교로 전달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배건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청을 포함한 관내 모든 학교가 자율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생 간 친화력이 형성되고 나아가 학생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폭력예방 연극공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등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하여 ‘학교폭력 제로화’에 발 벗고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