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화순교육지원청,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변화를 이끄는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

▲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지역 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지난 8일, 지역 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광주교육대학원 평생교육원 영유아교육지원센터 부센터장인 박은영 박사를 초청하여 ‘삶의 변화를 이끄는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라는 기치아래 ‘유아권리 존중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상담 현장에서 만나는 교사와 부모 모두 양육과 훈육에 관한 혼란을 경험하면서 유아들과의 갈등 안에 살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는 교육의 패러다임이 전환되지 않은 우리 어른들에게서 찾아야한다고 강조하고 교사, 유아, 부모, 사회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는 실천 공동체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교원들은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라는 말을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기면서 유아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혜인 교육장은 “유치원은 유아들이 본능을 사회적 욕구로 바꾸는 시기로 사회 위계질서를 배우는 인성교육의 시발점임을 강조하고, 유아들의 바른 인성이 함양되고 유아의 권리가 존중받을 수 있는 교실을 위한 교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