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강진교육지원청 청렴 골든벨 가족 O,X 퀴즈 대회 가져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청렴 골든벨 가족 O,X 퀴즈 대회 가져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 강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청탁금지법 정착과 청렴한 직장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2회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11일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청탁금지법 정착과 청렴한 직장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2회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강진 지역 내 교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이 행사는 강의 위주의 경직된 청렴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더한 O,X 퀴즈 대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강진 교육 가족 모두가 참여한 이번 대회는 청렴의식 향상으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과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도전! 청렴 골든벨’은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등에 대하여 학교별로 5~10명이 1팀을 구성해 학교 대표로 참가하여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회 진행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새내기 교사부터 교육장까지 직접 문제를 내고 X맨으로도 활동하는 등 교육 가족 모두 즐거운 화합의 한마당이 이루어진 대회가 되었다.

이날 대회에 참가 교직원들은 “청렴 관련 문제를 풀면서 평소 알지 못했던 공직자 행동강령이나 간과하기 쉬었던 청탁금지법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으며 문제가 사례 중심으로 출제되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건 교육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지녀야 할 기본적인 자질로, 강진교육 가족 모두 생활 속에서 청렴을 몸소 실천하여 ‘모두가 신나는 교실, 행복한 강진 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