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무안신안축협 ‘성공적인 축산후계세대를 위한 세미나’ 개최
상태바
목포무안신안축협 ‘성공적인 축산후계세대를 위한 세미나’ 개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5.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축산기술 교육과 지원체계 마련

▲ 목포무안신안축협이 지난 19일 ‘성공적인 축산후계세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무안신안축협>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지난 19일 축협녹색한우타운 3층에서 목포·무안·신안지역 후계세대 축산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축산후계세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목포무안신안축협이 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젊은이가 돌아오는 축산환경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목포, 무안, 신안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향후 가칭 ‘후계축산인 조직’을 구성하여 후계 축산인들의 화합의 장으로서 새로운 축산 기술의 습득을 위한 교육의 장 역할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문기구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축산업도 경영이다”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축산경영학계의 권위자인 박종수 충남대학교 명예교수의 특별강연도 열려 큰 호응을 받았다.

문만식 조합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부모세대로서 우리 젊은 후계 축산인들이 정말 늠름하고 자랑스럽다”며 “우리지역 축산업의 미래를 위한 여러분의 역할이 막중한 만큼 후계축산인 조직의 설립을 통하여 우리지역 축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조합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