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0:31 (금)
전남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 산업평화 실천대회’ 개최
상태바
전남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 산업평화 실천대회’ 개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7.05.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화순서 노사민정 손잡고 산업평화 다짐

전라남도노사민정협의회는 20일 화순 유마사에서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을 위한 전남지역 ‘노사민정 산업평화 실천대회’를 열어 노사민정이 손 잡고 산업평화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한국노총 전남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실천대회에는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신원 한국노총전남본부 의장, 이민수 전남경영자총협회 회장, 이송자 소비자교육중앙회전남지부 회장, 구충곤 화순군수, 김영국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등 노사민정 관계자와 근로자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남지역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하고 노동시장 구조 개선을 통해 고용률을 높이며,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만드는데 노사민정이 앞장서 실천하자고 다짐했다.

이어 선언문을 통해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일하기 좋은 전남, 기업하기 좋은 전남, 잘 사는 전남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결의하고, 노사민정이 화합과 배려의 노사문화 정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전라남도는 고용노동부의 노사 상생협력 평가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9년 연속 최우수·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일자리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같은 노사민정의 노력으로 전남에 산업평화 청정지역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산업평화 지역이라는 깨끗하고 참신한 이미지가 지속돼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이 반드시 실현되도록 노사민정이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