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함평군 가뭄 장기화 대비 총력
상태바
함평군 가뭄 장기화 대비 총력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6.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병호 군수가 간부 공무원과 함께 지역 내 9개 읍면의 가뭄 취약지역을 돌았다. <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가뭄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뭄 피해 최소화에 모든 행정력을 쏟는다고 7일 밝혔다.

현재 함평의 누적 강수량은 평년의 45%에 그치고 저수율도 46% 안팎에 머무는 등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안병호 군수가 간부 공무원과 함께 지역 내 9개 읍면의 가뭄 취약지역을 돌며 현장실태와 대책을 직접 챙긴다.

우선 7일 신광면, 손불면을 찾아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여부와 규모 등을 파악했다.

현재 상황에 따라 동행한 간부 공무원에게 용수공급을 위한 양수기 투입 등 단기 대책은 즉시 시행하고 대형 관정개발 및 저수지준설 등 중장기 사업도 적극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또 엄다 송촌지구, 학교 선암 및 동림지구 등 가뭄 취약지역에 간이양수장을 설치하는 등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개최한 긴급대책회의에서 논의한 단계별 대응방안을 시행하는 데 있어, 부서간에 유기적으로 협업해 영농철 가뭄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강조했다.

안병호 군수는 “가뭄 장기화를 대비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가뭄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들께서도 급수작업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