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45 (일)
목포대, 한국전력공사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목포대, 한국전력공사 채용설명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2017년 한국전력공사 채용설명회 한국전력 인사처 남수일 차장 <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박동철)는 지난달 29일 취업강의실에서 전기 관련 학과를 비롯한 인문․사회․예체능 등 비전공계열 재학생 및 졸업생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지역 대표 공기업인 한국전력공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빛가람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유도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조기 진로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전력공사 인사처 남수일 차장 ▲한국전력공사 소개 ▲채용절차 안내 ▲2017년 채용계획 ▲전형별 특징 소개 등 학생들과 2시간 동안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목포대 창조일자리센터 박동철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의 공기업 취업의 열기가 담당자에게도 전달되기 바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성공취업에 대한 더 큰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인재와 대학 그리고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전기공학과 4학년 조준영 학생은 “한국전력공사 채용절차와 준비사항들을 교내에서 직접 안내 받을 수 있어 매우 좋았고 신입사원 공채를 준비 하는데 학교추천전형과 같은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의 인재들이 공기업 취업의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창조일자리센터에서는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채용설명회 및 기관탐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