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17:56 (월)
전남자전거연맹 초대 회장에 김화진 회장 선출
상태바
전남자전거연맹 초대 회장에 김화진 회장 선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6.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자전거연맹 초대 회장에 김화진 회장이 선출됬다. <사진제공=전남체육회>
전라남도자전거연맹(전남싸이클연맹과 전남자전거연합회 통합 명칭)은 오랜 진통 끝에 20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된 임시대의원 총회에서 단일 후보로 출마한 김화진씨를 만장일치로 선출하고 새로운 집행부 임원 구성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2020년 2월까지 임기를 수행하는 김 회장은 “자전거 타기를 통해 건강한 전남 만들기에 나설 계획이며, 일반인들의 참여확산과 어린 꿈나무들에 대한 지원, 새로운 코스 개발 및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이클 선수와 자전거 동호인들이 하나로 역량을 모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었으며, 전남자전거연맹으로 단체가 통합된 만큼 앞으로 전문체육인과 생활체육인들의 축제의 장을 반드시 만들고 전남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중 으뜸이 되는 전남자전거연맹이 되도록 화합과 협치와 노력을 함께 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체육학 박사인 김화진 회장은 유년시절 씨름과 유도선수로 활동을 했으며, 전남대학교를 졸업하고 해남중학교 교사시절 레슬링팀을 창단하여 현 국가대표 감독인 안한봉 선수를 발굴하는 등 체육계에 능통하며, 현재 전라남도협동조합연합회 회장과 전남방송 상임고문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