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목포공공도서관, 제19회 독서퀴즈 골든벨대회 개최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제19회 독서퀴즈 골든벨대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후의 1인 목포미항초 박성빈 학생

▲ 목포공공도서관은 지난 21일 목포서부초등학교 양현관에서 제19회 독서퀴즈 골든벨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지난 21일 목포서부초등학교 양현관에서 제19회 독서퀴즈 골든벨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9회째 개최되고 있는 이번 대회는 목포동초등학교 등 24개 초등학교 5학년 111명이 참여해 2시간동안 자신들의 독서 기량을 맘껏 펼쳤다.

이번 독서퀴즈 골든벨 대회에 문제출제 도서로 선정된 <바람처럼 달렸다>, <보고 듣고 생각하는 날씨의 과학>, <사라져라 불평등>, <우리나라 오천년 과학 이야기>를 읽고 참가한 학생들의 선의의 경쟁에서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은 목포미항초등학교 박성빈 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성빈 학생은 “열심히 책을 읽고 대회를 준비했고, 장원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면서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책을 통해 새로운 지식이 쌓이는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상에는 목포영산초등학교 문승주, 목포용해초등학교 김경민, 목포서해초등학교 박소연 학생이, 목포공공도서관장상은 목포부주초등학교 박유민 학생 등 10명이 수상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이번 독서퀴즈 골든벨대회를 통해 자발적으로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고,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지혜를 익히면서 더 높이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