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7 (금)
영암군 자원봉사센터, 행정자치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영암군 자원봉사센터, 행정자치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봉사 ‘드림봉사단’ 운영으로 기초 우수상 수상

▲ 영암군 드림봉사단 봉사 활동 모습 <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군수 전동평) 자원봉사센터가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기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영암군에 따르면, 5월 중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17년 자원봉사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영암군 자원봉사센터가 ‘동네가 행복한 영암, 드림봉사단’ 이라는 주제로 응모하여 기초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국 245개 광역․기초 자원봉사센터 중 31개소를 선정하여 시상하였으며, 자원봉사 운영 프로그램의 혁신성, 확산성, 협력성, 사회변화 유도 등 6개 항목을 평가했다.

영암군 자원봉사센터는 현재 영암군 직영 체제로 운영 중으로, 자원봉사자 교육,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 관리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마을로 찾아가는 연합봉사 드림봉사단, 결혼식 미거행 노부부 웨딩사진 촬영(노부부의 웨딩), 어려운 이웃 보듬이 사업 등 자원봉사 활성화와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이 중, 이번에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연합봉사 드림봉사단은 금년 3월중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대상으로도 확정이 되어 올해 하반기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국도비를 지원 받아 확대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군 취지에 맞는 자원봉사 특화사업을 기획하고주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능기부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값진 포부를 밝혔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