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4:19 (목)
전남도·전남인재육성재단, 5일 장성여중서 릴레이 드림콘서트
상태바
전남도·전남인재육성재단, 5일 장성여중서 릴레이 드림콘서트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7.07.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길’의 이철환 작가, ‘마음으로 바라보기’ 주제 강연

전라남도와 전남인재육성재단이 개최하는 제6회 릴레이 드림콘서트가 5일 장성여자중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드림콘서트에선 베스트셀러 산문집 ‘연탄길’로 유명한 이철환 작가가 장성여중 전교생 185명을 대상으로 ‘마음으로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철환 작가는 소설과 동화를 주로 쓰고 있으며, 특히 430만 명의 독자들이 읽은 전 3권의 ‘연탄길’이 유명하다.

초·중·고 교과서에 10편의 글이 수록된 바 있으며, 대표작인 ‘연탄길’은 뮤지컬로도 제작돼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소극장 창작 뮤지컬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KBS ‘아침마당’,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MBC ‘길거리 특강’ 등 방송출연과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따뜻한 이야기로 행복을 전하는 강연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신체적인 눈’이 아닌 ‘마음으로 바라보는 눈’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의 ‘진정성 있는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라남도는 역경을 딛고 자수성가한 인사들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전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릴레이 드림콘서트 사업을 하고 있다. 연말까지 22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월 2~3회씩 개최한다.

7월에는 장성여중을 포함해 담양여중, 목포제일여고, 남악초, 영광초 등 5개 학교를 대상으로 드림콘서트가 연이어 개최된다. 강동오 ㈜강동오케익 대표, 배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간호학부 조교수, 이정욱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등이 강사로 선정돼 청소년들에게 사랑, 꿈 전도사로 다가간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