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01:15 (수)
전남교육청, 어르신 대상 학생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어르신 대상 학생봉사활동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7.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만채 교육감, 학생들과 봉사활동 함께 해

▲ 전남교육청이 광양중마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광양중앙초등학교 학생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2일 광양중마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광양중앙초등학교 학생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올해 학생봉사활동 중점을 세대를 이어주는 어르신 대상으로 설정하여 추진 중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과 함께하는 첫 행사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깊다.

광양중앙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은 우크렐레 연주를 비롯한 위문 공연과 할아버지, 할머니와 정나누기 활동, 어르신께 드리는 글 낭독, 정성껏 마련한 간식 전달 등 다양하게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어르신과의 공감과 세대를 이어주는 봉사활동은 우리 시대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우현 학생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노래하고, 정 나누기 활동을 하면서 따뜻한 마음과 보람을 느겼다”고 말했다.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올해에는 모든 학교에서 학생들이 세대간의 공감을 통해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