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01:15 (수)
신안교육지원청, 안전한 방학생활 계획수립을 위한 초·중·고 교장 회의 가져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안전한 방학생활 계획수립을 위한 초·중·고 교장 회의 가져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7.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방학생활 빈틈 없는 준비와 책임있는 경영으로

▲ 신안교육지원청은 초・중・고등학교 학교장의 토론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지난 17일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꿈을 찾고 배움을 즐기는 안전한 학교, 자율과 책임의 신안 행복교육’라는 주제로 초・중・고등학교 학교장의 토론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회의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올해 주요업무 계획의 지속적인 추진과 여름방학 중 중점 관리사항 등을 안내하고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협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초학력 부진아의 방학중 학습공백을 없애기 위한 학교별 책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방학중에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인 유치원 방과후과정, 방과후학교, 초등 돌봄교실의 등하교 안전 지도 및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물놀이 사고, 교통사고, 오토바이 사고 등 여름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지도와 학교폭력, 성폭력 등을 예방하는 각종 생활지도를 강화하고 응급상황, 안전사고 등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여 점검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모인 교장선생님들은 밀폐로 인한 세균 번식이나 공기질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급식실, 교실, 관사를 깨끗하게 청소, 소독 관리하여 2학기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인사말에서 정인상 교육장은 “세계로 눈을 돌릴 수 있는 미래인재를 기르기 위해 평가방법을 과정중심평가로 전환하고, 도시학생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독서교육에 꾸준히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