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4 (금)
전남도-시군, 좋은 일자리 만들기 머리 맞대
상태바
전남도-시군, 좋은 일자리 만들기 머리 맞대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7.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구례 자연드림파크서 부단체장 협력회의

전라남도는 27일 아이쿱생협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도지사 권한대행 김갑섭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단체장 협력회의를 갖고 일자리 창출 추진상황 등 당면 현안을 논의했다.

전라남도는 이날 회의에서 도의 주요 일자리 시책과 새 정부 대응 일자리 사업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시군의 일자리 발굴 상황을 점검했다.

전라남도와 시군은 지난 22일 새 정부의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신속히 추경을 편성하되, 일자리 창출 사업에 우선적으로 예산을 반영해 늦어도 9월까지는 추경예산 편성을 완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침수 예상지역 하수시설 정비,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점검 등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사전 대비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 권한대행은 “현재 중요한 국가적 현안 중 하나가 바로 일자리 문제”라며 “모든 정책을 일자리 중심으로 재편해 좋은 일자리 창출과 청년취업 지원 확대에 역점을 두고 시책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 성공모델인 아이쿱생협 구례 자연드림파크(대표 민경진)의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설명을 듣고,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쿱생협 구례 자연드림파크는 농촌을 활성화하고 조합원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목표하에 세워진 국내 최초의 유기식품 클러스터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