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산림 분야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
상태바
산림 분야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7.09.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 8일 시군․입업인 등 대상 직무발명 설명회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송귀)가 연구 성과 보급 및 산업화 촉진을 위해 8일 직원과 임업인 대상 직무발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임업진흥원 지원을 받아 변리사와 기술거래사 자격을 가진 전문가를 초빙해 이뤄졌다.

지식재산권 종류와 출원․등록․처분 등 직무발명 제도의 필요성과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고 평소 직무발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1대1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연구소 직원들의 직무 발명 인식과 능력 배양을 통해 전문지식을 함께 나누고 새로운 연구과제 발굴을 통해 산림 분야 연구개발(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만큼 관심 있는 시군 산림부서와 임업인, 대학과 산업체에서도 참여하도록 공개적으로 진행됐다.

오송귀 소장은 “우수한 임업기술이 연구에만 그치지 않고 농가나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도록 지식재산권 확보와 기술이전 및 지도 등을 적극 실시하는 등 실효성 있는 연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황칠․동백․참가시나무 등 활용가치가 높은 전남지역 비교우위 산림자원 발굴을 통한 재배기술 확립과 산업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88건의 지식재산권을 확보해 34개 기술을 농가와 산업체에 이전하는 등 임업기술 개발․보급에 온힘을 쏟고 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