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22:09 (수)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강성휘 전남도의원’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강성휘 전남도의원’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1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성휘 전남도의원.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지방의정 대상에 강성휘 전남도의원이 선정됐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로 수상하고 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했다.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강성휘 전남도의원은 제10대 전라남도의회에서 기획사회위원장,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회의 입법기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남도의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강 의원은 서민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서 일관된 의정활동을 전개하며, 일자리 창출, 조선산업 위기극복, 지역발전, 살기 좋은 동네만들기,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 등에 기여했다.

특히 조례입법 활동을 통해 비정규직조례, 생활임금조례, 청소년노동인권조례 제정 및 개정안 대표발의를 통해 비정규직 차별시정과 처우개선에 앞장섰다. 또 문화다양성 조례, 장애인차별금지조례, 지방공무원복무조례 제정 및 개정안 대표발의를 통해 장애인 차별개선과 권리보장과 상권영향분석 조례, 의료관광활성화 조례안 대표발의를 통해 골목 상권 및 지역 상권 보호에 앞장서는 등 서민과 사회적 약자의 현안문제 해결에 기여했다.

강 의원은 제10대 전남도의회 본회의 등 회의 출석율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제10대 전남도의회 최다 도정질문, 조례안 및 건의안 최다 대표발의 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정소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2017년 12월 13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