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역량 개발․사회성 함양 기여 평가
전라남도는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청소년 참여활동기구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2017년 청소년참여활동기구 보고회’를 개최했다.
올 한 해 청소년참여활동기구 참여자들은 청소년정책모니터링 및 제안, 각종 토론회 참여, 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의 성장과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는데 노력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전라남도, 목포․여수․광양․고흥․보성․장흥 참여활동기구 학생들이 각 지역을 대표하는 활동사례와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또 ‘온라인 진로 체험활동 기반구축’, ‘휴먼 라이브러리’ 등 평소 청소년의 입장에서 불편했거나 개선됐으면 하는 정책을 건의했다.
청소년참여활동기구는 청소년을 우수한 역량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서 인정하고 그들이 직접 청소년정책과 문화 창조에 참여토록 함으로써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함양토록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정책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 시민으로서 중요한 자질을 형성하는 과정이다”며 “청소년들에게 보다 실효성 있는 청소년정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