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4차산업직종 교육운영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4차산업직종 교육운영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18.04.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산학협력 협약식.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10일(화) 전남지역의 4차산업 관련 기업체인 창조기업 외 6개 업체(미르드론방제, 누리항공방제, 흰별항공, 엄지항공방제, 드론과사람들, 플라이드론)와 교육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에서 진행 중인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거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전라남도에서 추진 중인 4차 산업직종인 무인항공기 관련 기업체 대표들과 직무향상 교육 및 본 대학에서 배출하는 우수한 인재의 채용 등 산학협력 연계에 중점을 둔 협약을 체결하였다.

특히, 이날 참석한 기업체들은 전남 지역의 조선업 경기 침체와 구조 조정 등으로 인해 타 직종에의 이직을 위하여,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에서 진행된 베이비부머 세대 교육,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서 진행하는 드론 교육을 수료한 후, 관련 업체를 창업한 것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컸다.

창조기업 외 6개 기업체 대표들은 이날 거행된 협약식에서 전라남도의 4차산업 중 드론을 활용한 분야에 대하여 운용, 정비 등 다양한 방면에의 사업활동 확장을 목표로 하며, 기업 운영 과정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와의 산학연계를 통해 교육수료생 취업, 신기술에 대한 교육 등 다방면으로의 상생을 논의하였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2018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채용예정자 과정으로 ‘초경량비행장치를 활용한 운용전문가 양성과정’을 지난 2월 26일부터 실시하여 현재 15명이 교육 중에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