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21:11 (월)
영광교육지원청 “힘차게 달리자! 3연패 시동을 걸다!”
상태바
영광교육지원청 “힘차게 달리자! 3연패 시동을 걸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5.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 개최

▲ 제24회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17일(목) 영광스포티움 종합운동장에서 육상종목 유망선수 발굴과 선수 저변 확대를 위해 ‘제24회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에 따르면 영광 지역 내 초·중학교에서 대표 학생 초등 8종목 286명, 중등 8종목 246명 등 총 532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자신과 학교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화합의 장이 됐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체육교사와 전문체육코치들로 심판진을 구성하여 대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했고 전남육상연맹의 포토피니시 카메라 지원을 받아 카메라의 포청천 같은 판정으로 공정하고 최첨단 기록측정을 할 수 있었다.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영광보건소의 의료팀과 우리청 직원들이 학생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회를 진행했다.

각 학교 대표로 대회에 참가한 532명의 선수들은 그동한 체육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면서도 뒤처진 친구들을 격려해주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였다. 대회 결과 최종 종합우승은 남자초등부(영광초), 여자초등부(영광초), 남자중등부(해룡중), 여자중등부(영광여중)가 차지했다.

김준석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육상경기가 달리고 뛰어오르고 던지는 인간의 기본적 동작과 기초적 능력을 일정한 규칙 아래 겨루는 모든 스포츠의 시작이다”며 “스포츠맨십을 통해 민주 시민의 자질 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정정당당한 경기 모습을 강조했다.

금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9월에 실시되는 제27회 교육감기 학년별육상경기대회 선수로 참가하게 되며 11월 실시할 교육감기 구간마라톤 3연패 달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으로 맞춤형 합동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