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01:15 (수)
목포교육지원청, 2018 서부권 특수교육대상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018 서부권 특수교육대상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7.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나누기로 행복의 해답을 찾다

▲ 목포교육지원청 2018 서부권 특수교육대상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10일(화) 서부권 9개 교육지원청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대상학생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음나누기로 행복의 해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서적 안정지원과 학부모와 교사의 마음치유에 그 목적을 두고, 특수교육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강사인 김용범 희망교육원 원장은 “아이들이 가진 장애를 동정으로 보는 시선보다는 관심과 배려와 학생들이 스스로 장애를 극복해가도록 부모님과 선생님이 서로 이끌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실생활에서 지혜로운 소통으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천천히 다가가 세상과 만나는 기회를 준다면 행복의 답을 찾을 수 있다”고 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특수교사는 “교육현장의 어려움과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정보도 교환하는 좋은 기회가 됐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학부모와 마음을 나누며 협력적 관계를 도모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이 됐다”고 했다.

목포교육지청은 서부권 특수교육 거점청으로서 앞으로 교사들에게는 전문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정보제공 및 효율적인 연수 운영과 학부모들에게는 마음을 나누며 소통 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