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2 (금)
영암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 운영 내실화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영암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 운영 내실화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7.1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나를 공부하자’

▲ 영암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 운영 내실화 위한 학부모 연수.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지난 10일(화)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1학년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2018. 자유학기(년)제 운영 내실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제 및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 제공과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긍정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전라남도교육청 자유학기제 담당 박종옥 장학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자유학기제 및 자유학년제 정책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를 들은 영암낭주중 학부모(최미숙)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강의를 듣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며 함께 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통해 내 자녀에게 필요한 역량과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자유학기(년)제를 운영하기 위해 앞으로도 교실수업 개선과 진로 탐색 및 체험활동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영암교육지원청은 학교 교육 전반의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유학기(년)제 컨설팅, 교사 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 연수 등을 실시하고 자유학년제의 성공적 안착 및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 확대·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