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23:45 (월)
무안군, 농산물 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교육 성료
상태바
무안군, 농산물 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교육 성료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8.09.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가공 희망농가, 창업에 자신감이 생기다

▲ 무안군 농산물 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무안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소규모 가공 창업 및 가공 전문가 양성을 위한 ‘농산물 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를 운영했다.

‘농산물 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는 농산물가공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초반, 심화반, 실전반 총 3과정으로 나누어져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간교육기관과 협력해 실시한 교육은 총 28회, 82시간에 걸쳐 21명이 참여해 창업에 필요한 절차 및 관련법규, 식품 가공, 위생, 경영 및 마케팅 등의 이론수업과 사업계획서 작성‧농산물가공 실습 등을 교육 받았다.

3개의 과정을 모두 수료한 수료생은 무안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더나음협동조합에 가입해 본인의 농산물을 가공하여 제품화 할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산물을 생산해 온 농업인들이 침체된 농업의 돌파구를 찾게 하는데 궁극적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이 개별 제조시설 투자 없이도 농산물을 가공 상품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2016년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13명으로 더나음협동조합을 조직(2017년 7월)하여 현재 28명의 조합원이 활동을 하고 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