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영암군 파크골프협회, 전남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파크골프협회, 전남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10.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불파크골프장에서 동호인 축제의 장 마련

▲ 영암군 파크골프협회가 전남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영암군 파크골프협회는 10월 19일 오전 8시부터 대불체육공원 파크골프장에서 전남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 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영암군 파크골프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이날 대회는 총 360여명(선수 300명, 임원 60명)등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전동평 영암군수의 기념사를 비롯한 박경례 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 회장, 김상선 영암군 파크골프협회장, 등 내외귀빈이 참석하여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고 파크골프 저변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건강증진 및 화합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란 파크와 골프의 합성어로 86cm이하 길이의 나무로 만든 파크 골프용 클럽1개와 일반 골프공보다 크고 부드러운 플라스틱 공(무게 80~95g)을 사용하여 작은 부지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파크골프는 노령화사회와 100세 시대에 걸 맞는 최고의 생활체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어버이세대, 아들세대, 손자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삼세대(三世代) 운동’으로 세대 간의 소통을 위한 훌륭한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영암군은 파크골프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만여 평 부지에 36홀 규모를 갖춘 친환경 잔디구장과 주차장, 가로등 정비, 배수로 정비 등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대불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게 되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