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00:29 (토)
목포대, 중소기업 3社와 에너지 ICT분야 인력양성 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 중소기업 3社와 에너지 ICT분야 인력양성 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18.11.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학교-중소기업 3사 에너지 ICT 분야 인력양성 협약식.

국립목포대학교는 유망 중소기업인 ㈜넥스첼(대표이사 장학), ㈜그리드텍(대표이사 정진업), ㈜브이유텍(대표이사 성기용)과 지난 18일(목) 총장실에서 김상채 총장 직무대리, 곽영기 공과대학장, 김종화 컴퓨터공학과장 및 3社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ICT 분야 인력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목포대와 중소기업 3社는 ▲산학공동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및 전문기술인력 공동양성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한 학업우수 졸업생 취업 연계 상호지원 ▲전문기술인력 확보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산학공동연구개발 프로그램 운영 ▲장비 및 시설 등의 상호활용 ▲인력 및 기술․산업 정보 등의 상호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대는 유망 중소기업과의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분야 교육 프로그램 공동 수행과 인력․장비 및 정보 등의 상호교류를 통해 에너지 ICT 분야 전문 인력양성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상채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에 우리 대학과의 에너지 ICT분야 산학협력 확대에 동참해 주신 ㈜넥스첼, ㈜그리드텍, ㈜브이유텍 측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향후 기업연계형 장기 현장실습 제도와 계약학과 운영 등을 포함한 활발한 상호협력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