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12 (금)
광주광역시·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광역시·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20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람권·현금 등 3억 원 목표 지원

▲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 시청 3층 접견실에서 돌봄이웃 문화 관람 지원을 위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취약계층의 관람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3억 원을 목표로 관람권과 현금 등을 기부받아 관내 다문화가족, 어르신과 장애인, 시설아동 등 취약계층들에게 입장권과 식비, 다과 등 경기관람에 소요되는 부대경비를 지원한다. 시는 대회관람 지원의 참여자 확대와 홍보활동에 주력하게 된다.

이용섭 시장은 협약식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위해 광주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뜨거운 성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이번 소외계층 세계수영권대회 관람지원을 통해 나눔 열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돌봄이웃에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 기관, 단체, 시민들이 수영선수권대회 관람권과 현금을 기부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