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해경, 어린이바다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상태바
목포해경, 어린이바다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호남타임즈
  • 승인 2012.05.24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하얀 도화지에 바다의 꿈을 담아요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강성희)는 오는 5월30일 목포문화예술회관 야외 광장에서 목포지방해양항만청, 목포MBC와 공동으로 ‘바다의 날 기념 바다사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제17회 “바다의 날(5.31)”을 기념하여 미래 해양국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바다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키워주고, 해양의 중요성과 가치를 일깨워주는 ‘바다사랑’ 실천행사로 열린다.

전국 유치원,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바다’에 관한 소재로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등을 이용하여 1인당 1점의 그림을 출품, 미술전문가 등 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국토해양부장관상, 해양경찰청장상, 교육감(장)상 및 상금을 수여하고,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 기념품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참가자는 물론 해양관련 기관․단체․업체․학교 등에 배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어린이, 학부모 등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다사랑을 담은 3,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우수작 900여 점을 선정, 시상한 바 있으며, 지역해양문화 축제로서 바다에 대한 관심과 해양환경 보전의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된바 있다.

목포해양경찰서에서는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해양환경보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