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4:33 (수)
광양시, 2019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양시, 2019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4.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간 소통과 공유 기회 가져
▲ 광양시 2019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광양시는 지난 26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담당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강의와 주민자치사업 발굴 등 주민자치의 의미,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전략 부분에 대해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자부 주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구축사업 전문 강사단으로 활동 중인 문병교 강사는 주민자치회의 대표성·민주성·자치성·권한 강화 및 주민 주도형 상향식 공모사업 발굴 안내 등의 강의를 해 주민자치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광양시는 12개 읍·면·동에서 웃음교실 및 밸리댄스, 에어로빅, 노래교실, 풍물 등 8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주민자치센터 자체 작품 발표회를 통해 1년간 갈고 닦은 수강생 작품 발표회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지역 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주신 주민자치위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향을 제시하고 비전을 보여줌으로써 주민들의 의식 수준을 ‘나’에서 ‘우리’로 높여줘야 한다”고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