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01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업중단 위기학생과 함께 합니다’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업중단 위기학생과 함께 합니다’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9.05.09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학업중단숙려제 및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설명회(3차)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019 학업중단숙려제 및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설명회(3차)’를 9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학교시설지원단 소강당에서 실시했다.

학업중단숙려제는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연 7주 이내 숙려기간 동안 개인상담 및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업중단에 대해 충분히 숙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제도이다.

학업중단숙려제 참여 학생은 단위학교 및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업중단숙려제 기간 이후에도 정서, 학습, 진로 지원이 가능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연중 계획 중인 6회기 중 세 번째로 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차은선 소장의 특강과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박윤범 팀장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계 서비스 안내,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방법을 주내용으로 진행했다. 차은선 소장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의 특성과 조기 개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업중단 위기학생 상담 시 주의사항, 개입방법 등 현장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강의했다.

학업중단숙려제 및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설명회는 전년도와 달리 소규모 운영을 통해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3차 설명회까지 200개교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여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였다. 학업중단숙려제 참여 학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2학기(4~6차)에는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실무 중심의 내용을 구성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