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대상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대상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 실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5.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생활지도 등 학교생활 만족도 높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 강화 목적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일(월)부터 6월 14일(금)까지 지역 내 전체 학교인 329개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를 실시한다.

대상은 광주 초‧중‧고등학생 18만3,027명 중에서 초등 1~3학년과 고3을 제외한 학년 당 1학급 표집학생 2만5,000여 명과 유‧초‧중‧고 전체 학부모다.

학생 만족도조사는 현장 방문 조사로 이루어져 대상 학생이 전원 참여하게 되며 학부모 만족도조사는 참여를 원하는 지역 내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로 진행한다.

만족도조사는 수업, 생활교육, 진학‧진로, 학교 운영, 교육청 지원 영역 등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학생‧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학생 중심 교육활동 지원 및 학교 교육력 제고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또한 단위학교별 만족도조사 결과를 8월경에 학교로 안내해 2학기 학교교육활동 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수업 및 생활지도 등에서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현석룡 정책기획과장은 “학생‧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와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는 10월경 실시할 예정이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