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5 (금)
무안군,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무안군,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9.06.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로부터 우리의 폐를 지켜주세요”
▲ 무안군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행사.

무안군(군수 김산)은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5월31일)’을 맞아 5월 16일부터 6월 4일 까지를 금연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금연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해 금연홍보를 통한 금연 분위기 확산으로 간접흡연 피해 예방과 금연 중요성 고취를 위해 금연 캠페인, 금연․절주 홍보관 운영, 이동 금연클리닉 흡연예방 개그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담배로부터 우리의 폐를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대학 목포대학교, 초당대학교와 전남교육청, 무안전통시장 등 무안 지역 내 곳곳에서 진행되어 지역주민 및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특히 대학교 금연동아리, 절주동아리와 연계해 진행한 흡연예방 개그공연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으며, 공연 전 이동금연클리닉 및 금연․절주 홍보관을 운영해 흡연자의 금연 동참 분위기를 유도했다.

또 금연․절주 홍보관에서 CO측정과 1:1 금연상담, 폐활량 측정, 가상 음주 체험,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흡연의 유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무안군 관계자는“앞으로도 금연을 결심하고 실천하는 주민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