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14 (토)
전남생명과학고, 전남 FFK 전진대회 성과 풍성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전남 FFK 전진대회 성과 풍성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4개, 우수상 17개 수상 ‘미래 농업인 양성 요람’ 입증
▲ 전라남도 제48년차 전라남도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 기념사진.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가 최근 열린 ‘제48년차 전라남도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서 풍성한 수확을 거둬 미래 농업인 양성 요람으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지난 5월29일 나주 호남원예고에서 학생과 교사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48년차 전라남도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서 최우수상 4개, 우수상 17개를 획득했다.

최우수상 수상 분야는 전공이론, 과제이수, 실무능력경진, 골든벨 등이다.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오는 9월24일부터 26일까지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열리는 ‘제 48년차 전국FFK 전진대회’에 전남교육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함께 꿈꾸는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학생들을 응원했다.

특히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도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 교육감은 “농도 전남이 대한민국 농업교육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과학영농, 창의적인 스마트 농업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전남이 융·복합한 부가가치 높은 6차산업농업으로 발전하는 데 영농학생들이 중심 역할을 해달라”고 했다.

학생들은 농업지식 및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과 실무경진, 과제이수를 통해 경영능력과 연구 성과를 겨루는 과제발표경진, 시사와 농업관련 상식 수준을 겨루는 골든벨 등 4개 분야 21종목에 걸쳐 기량을 겨뤘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