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교사 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교사 진학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7.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의 인재들을 위한 미래사회 인재상과 고교 진로설계전략
▲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교사 진학설명회.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4일(목) 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여수지역 중학교 3학년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여수의 인재들을 위한 미래사회 인재상과 고교 진로설계전략’이라는 주제로 내고장학교 보내기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현명한 고교 선택이 미래의 인재상을 바꾼다”는 취지로 여수시 학부모의 고교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대학입시의 효율적인 전략을 모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들이 여수 지역 고등학교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면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설명회에 앞서 최근 여수교육지원청에 개소한 여수권역진로진학센터 소개를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신청 방법 등을 안내했다.

강의를 진행한 조진표 강사는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학교가 갖는 교육경쟁력에 대해서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편 오후 2시에는 3층 중회의실에서 중3 담임교사와 진로진학담당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사진로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해 여수지역 진로진학사업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대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수 지역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의 고등학교를 선택했을 때 아이의 미래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고민하여 대학 진학에 어떤 점이 유리한지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학생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