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한국폴리텍, 여성재취업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목포한국폴리텍, 여성재취업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7.1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죽공예&인터넷창업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여성재취업 가죽공예&인터넷창업 교육과정 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는 지난 15일(월) 여성재취업 가죽공예&인터넷창업 교육과정 교육생 13명에 대한 수료식을 거행했다.

사회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애로계층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과정은 2월 25일부터 7월 15일(480시간)까지 5개월 동안 가죽공예에 대한 교육과정을 거쳐 민간 자격증까지 취득하고 13명의 전문기술인으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게 됐다. 수료생들은 수료후 프리랜서 강사 및 가죽공예 관련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목포캠퍼스는 전문기술교육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돕고자 인터넷창업 시간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기초서류 준비부터 홍보마케팅 방법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도 진행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목포캠퍼스 김춘재 학장은 “새롭게 일을 시작하는 사람들, 자신감이 필요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 어느 누구든 삶의 매 순간마다 대화와 메모 또는 행동으로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라는 격려가 필요하고 긍정의 힘을 믿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간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