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5 (금)
목포청년100인포럼 7일(목) 이석형 전 함평군수 초청 세미나
상태바
목포청년100인포럼 7일(목) 이석형 전 함평군수 초청 세미나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6.0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6시30분 목포신협 3층 대회의실

목포청년100인포럼(공동대표 강문정 박우영)이 오는 7일(목)에 이석형 전 함평군수<사진>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피니언 리더클럽 목포청년100인포럼은 4일 “오는 7일 오후 6시 30분 목포신협 3층 대회의실에서 이석형 전 함평군수를 초청해 자치단체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 함평 나비축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럼에 따르면 이 전 군수가 함평군수로 재직 당시 공직자와 군민들이 한 몸이 되어 많은 역경을 극복한 실전과 전남도에서도 낙후된 3無(산업, 관광, 천연자원)의 고장을 브랜드 창조도시로 탈바꿈했던 사례들을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이 군수는 변변한 관광자원 하나 없던 관광의 불모지인 함평을 나비축제를 통해 전국 최고의 생태 체험관광지로 부각시키며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낸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복남 사무처장은 “지난 ‘2008년 세계 나비·곤충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던 이 군수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부채와 재정난에 허덕이고 있는 전남지역 지자체는 이 군수의 ‘함평군 경영’을 롤 모델로 삼아 어려움을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평소에 생각했다”고 말했다.

강문정 공동대표는 “이 세미나를 통해 무에서 유를 창조한 이석형 전 함평군수의 블루오션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은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목포시민들의 창조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선 2기, 3기, 4기 전남 함평군수를 역임한 이석형 전 군수는 이번 총선에서 함평 영광 장성 선거구에 민주통합당 예비후보로 출마해 이낙연 국회의원과 경선을 벌였다.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한 이 군수는 지난 2009년 제1회 다산 목민대상과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고, 현재 사단법인 밀알중앙회 총재로 활동 중이다.
/이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