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하당노인복지관, 해피빈과 안과질환 등 치료 지원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해피빈과 안과질환 등 치료 지원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8.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독거 어르신 36명에게
▲ 목포하당노인복지관-해피빈 안과질환 치료 지원.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생활형편이 어려워 건강 사각지대의 독거노인 사례를 발굴해 36명의 어르신들에게 안질환 등 치료를 지원했다.

안질환은 대부분의 어르신들 모두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기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대부분의 어르신이 조기 발견을 놓쳐 병을 키우거나, 당장 수술을 해야 되는 상황임에도 어려운 경제적 사정으로 수술을 하지 못하고 포기해야 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있음을 발견했다.

이에 복지관은 NAVER 해피빈을 통해 네티즌과 함께 치료비 모금함을 개설했고, 모아진 금액을 통하여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밝은 세상을 다시 볼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양쪽 백내장 수술을 하신 한 정만덕(90, 가명) 어르신은 “안과에서 눈물샘 막힘으로 수술을 권유했지만 어려운 형편에 수술은 엄두도 못 내고 불편하게 살았는데 이번 수술로 눈앞이 환해져서 세상 좋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신성화 관장은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밝고 깨끗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역사회의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와 가치는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목포하당노인복지관은 노인돌봄기본서비스 2,100명, 응급안전알림서비스 435명으로 지역사회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을 섬기면서 고독사 예방과 응급상황 대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