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남도지리교육연구회’ 직무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남도지리교육연구회’ 직무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8.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학습공동체로 함께 성장하는 전남의 지리교사들
▲ 전라남도교육청 남도지리교육연구회 직무 연수.

전라남도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인 남도지리교육연구회(회장 주경중 · 한국바둑고 교감)가 지난 7월 21일~22일 양일간 충청남도 일대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살아있는 지역수업을 위한 충남지역답사’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직무연수는 전남 도내 지리 과목 교사 18명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박종봉 교장(봉황고)은 1박 2일 동안 동행하며 답사 장소마다 깊이 있는 설명을 해줬다.

교사들은 비가 오락가락하는 굳은 날씨에도 태안, 서산, 당진, 아산 등을 두루 답사했다. 특히, 최근 생태적 가치가 크게 주목받고 있는 신두리 사구지역을 답사하며 신두리 사구의 속성과 수업 방법들을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기연(여수여고) 교사는 “지리를 가르치며 고민하고 어려웠던 부분들을 현장에 나와서 공감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경험이 정말 신선하고 특별했다”고 말했다. 이어 “교과서에 조그마한 사진으로 가르치던 곳을 직접 와서 보니 이것이 정말 지리라는 생각이 들어 좋았다”고 말했다.

주경중 회장은 “일방적인 강의식 연수가 아닌 현장에서 선생님들끼리 서로 배우는 모습을 원했고 다시 교실현장으로 그 배움이 전달돼 학생들에게 지리교과가 유의미하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