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4 (금)
초당대 ‘예비 항공승무원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초당대 ‘예비 항공승무원 경진대회’ 성료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9.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을 날고 싶은 청소년들의 힘찬 아우성이 모이다”
▲ 초당대학교 예비 항공승무원 경진대회.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는 지난 8월 31일(토)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미래의 항공승무원을 꿈꾸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 3회 예비승무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40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지원, 서류심사를 거쳐 80여 명을 선발하여 진행하였으며, 최우수상에는 김윤미(군산여고), 우수상에는 박준이(광주진흥고), 이재아(괴정고) 학생 등 총 10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대회에서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와 외부 항공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실제 입시면접을 방불케 하는 모의면접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기내서비스, 이미지 메이킹, 식음료서비스 등의 실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이 재학생들과 개별 멘토링 시간을 가지면서 궁금했던 대학생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최현찬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이제 3회째를 맞이하는 예비승무원대회에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 행사는 경쟁을 위한 단순한 대회가 아니라 항공사 승무원이라는 꿈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우리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초당대학교는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국내 대부분의 항공사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항공사 승무원 양성을 위한 해외어학연수, 항공사승무원 체험,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분야 특성화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초당대학교는 항공운항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드론학과, 항공교통물류학과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무안국제공항과 해남군 산이면에 자체 비행교육원까지 갖추고 있어 전국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