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2 (금)
광주시교육청, 고교생 대상 EBS활용 교육 멘토링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고교생 대상 EBS활용 교육 멘토링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9.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와 광주광역시교육청 공동 기획 주제탐구형 멘토링 운영
35개 고교 139명의 학생들이 31개 주제 탐구에 참여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1일(월)부터 12월 27일(금)까지 3개월간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대상 EBS 활용 교육 멘토링을 운영한다.

‘EBS 활용 교육 멘토링’은 미래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서 EBS를 활용해 진로진학 설계, 융·복합적 사고 훈련 등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는 주제 탐구형 멘토-멘티 활동 프로그램이다. 멘티는 주로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받아 자기 진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학생들이다.

탐구주제는 다양한 전공별로 접근하여 교과 이론과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31개의 주제로 운영되며, 참여학생은 이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한다. 1명의 멘토 대학생과 4∼5명의 멘티 고교생이 한 조로서 구성되어 주제를 탐구하는 방식으로, 멘토는 학습 노하우, 자기 관리 방법 등 여러 경험도 멘토들에게 공유함으로써 고교 생활 및 진로진학에 관하여 도움을 준다.

총 17차시로 온․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으로 진행된다. 첫 오프라인 활동으로 21일(토)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전문가 특강 및 대학생 멘토와 멘티들이 처음 만나 멘토링 세부 운영 및 주제 탐구 방향에 대하여 계획한다. 총 3번의 오프라인 활동을 하는 동안 분야별 전문가 및 EBS 강사 초청강의를 듣는 등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수 기준은 별도의 평가 없이 70%(12시간) 이상 참여하면 된다. 특히 멘토링 활동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참여한 우수 학생들에게 EBS 본사 견학, 문화 탐방 등 여러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이 끝나면 학생들의 활동 결과를 진로진학상담 및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소속 고교에 전달한다.

광주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EBS활용 교육멘토링’은 학생들에게 진로 멘토링 및 전문가 특강 등을 제공함으로써 역량 중심으로 변화하는 교육적인 흐름에 맞춰 참여 멘티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는 우리시교육청과 EBS간 교육협력을 통한 공교육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