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장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
상태바
장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9.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말 사전 말모이에 대해 알아봐요~’
▲ 장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27일 장성중앙초등학교 강당에서 백혜영 작가를 초청해 장성중앙초와 서삼초 15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했다.

‘소중하게 지킨 우리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장성공공도서관 올해의 어린이부분 책으로 선정된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를 바탕으로 말모이 작전이 일어나던 역사적 배경과 우리말에 대한 퀴즈, 우리말 테스트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말모이 대작전의 의미와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애쓴 선조들의 노력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은 장성지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인 장성공공도서관이 지역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을 통해 책 읽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권오준 동화작가, 금준경 기자, 김갑수 작가의 강연이 학교로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 함께 참여한 서삼초 오혜령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와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도서관이 책을 읽고 빌리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인식을 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김점수 관장은 “도시에 비해 열악한 시골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을 읽는 아이들이 많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강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교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독서교육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