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19:06 (화)
목포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아이들의 꿈을 두드림’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아이들의 꿈을 두드림’ 행사 개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9.10.2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아동시상, 센터별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목포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11회 아이들의 꿈을 두드림 행사.

목포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신선아)는 지난 19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목포지역아동센터 어울림 한마당인 ‘아이들의 꿈을 두드림’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목포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종사자,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올 해로 11회째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모범아동 시상, 각 센터별 아동 작품 전시, 마술공연, 화합마당으로 줄다리기, 공굴리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동과 학부모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지역 대표 기업, 독지가들로 구성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후원회에서 아동 4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신선아 연합회장은 “아이들이 목포의 미래를 열어갈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여건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지역의 아동들이 좋은 시설과 건강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 제공에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교육 및 정서, 문화서비스, 결식예방 등 종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목포시는 현재 40개소에 1,00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