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여수경찰, 고교 PPS(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교폭력근절 활동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여수경찰, 고교 PPS(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교폭력근절 활동 성과발표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2.2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교 PPS(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교폭력근절 활동 성과발표회.

여수경찰서(서장 김근)는 17일 여수경찰서 3층 화합마루에서 지역 여수고등학교 등 4개 학교 PPS(경찰희망연합동아리)으로 구성된 경찰희망연합동아리 회원 40명과 함께 올 한해 학내외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활동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PPS(Prepare Police Student,경찰준비학생)는 지역 4개 고등학교 70명으로 구성되오 있다.(여수고 11, 중앙여고 17, 한영고 21, 화양고 21)

이날 발표회는 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생, 여수시의회, 여수시, 여수교육지원청, 청소년육성회 여수지구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당학교 동아리 대표들이 활동성과를 발표했다.

올 한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활동(또래지킴이, 교내 취약지 순찰, 입학·졸업식 등 각종행사 캠페인) 등 학교명예 경찰로서의 역할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그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로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경찰희망연합동아리를 구성하고 있는 해당학교는 2018년 총 15건, 올해 8건의 학교폭력이 발생 작년 대비 학교폭력이 획기적으로 감소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발표회에 참여한 경찰희망연합동아리 강모 학생(한영고 2)은 “자랑스런 학교명예경찰로서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김근 경찰서장은 경찰희망연합동아리 활동성과에 대해 노고를 치하하고, “학교 명예경찰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매사에 솔선수범하여 실질적인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에 적극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