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공공도서관, 어린이날 기념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도전! 식물왕’ 운영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어린이날 기념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도전! 식물왕’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20.04.29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 어린이날 기념 비대면 ‘도전! 식물왕’ 프로그램.
목포공공도서관 어린이날 기념 비대면 ‘도전! 식물왕’ 프로그램.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철록)은 유아 및 초등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도전! 식물왕’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5월 평생학습꾸러미 배부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있는 어린이에게 도서관에서 방울토마토 등 5종의 식물키우기 키트와 관찰일기로 구성된 평생학습꾸러미를 배부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을 누리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목적이다.

‘도전! 식물왕’은 매월 도서관 홈페이지에 제시된 미션을 수행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작품들은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때 전시될 예정이며, 우수자 10명에게는 도서관장상 및 시상품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5월 1일부터 3일까지 목포공공도서관 홈페이지(mplib.jne.go.kr, [평생학습] - [수강신청])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평생학습꾸러미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목포공공도서관 1층에서 배부될 예정이다.

오철록 목포공공도서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날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야외에서 어린이날을 만끽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기에 그 의미가 특별하다”며 “미래를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