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23:52 (금)
농번기로 지친 군민들, 남도국악원 “국악의 향연”으로 잠시 쉬어가세요!
상태바
농번기로 지친 군민들, 남도국악원 “국악의 향연”으로 잠시 쉬어가세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6.1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 무대
금요국악공감 포스터.
금요국악공감 포스터.

19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 무대

국립남도국악원은 19일 오후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 무대에서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지치고 문화적으로 소외되었던 대중들에게 코로나19 재 확산 위험을 대비하여 발열감지 카메라 설치하고 공연 전 발열 체크, 전 관람객 마스크 착용, 객석 띄어 앉기 등 공연 관람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국악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남도국악원에서 마련한 국악의 향연으로 잠시 쉬어가세요~~

이번 공연은 국립남도국악원 예술단의 예술적 기량을 엿볼 수 있는 기악합주<산조합주>, 판소리<심청가 중 타루비>, 전통춤 진유림류<규장농월>, 기악독주 박종선류<아쟁산조>, 민요<오돌또기, 이어도사나, 둥당게타령, 옹헤야>, 사물<삼도설장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남도 예술의 대표 레퍼토리로 꾸며지는 ‘국악의 향연’은 요즘 본격적인 농번기로 눈 코 뜰 새 없이 힘든 군민들에게 우리의 전통음악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사회적으로 답답한 분위기를 벗어나 흥과 신명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

금요국악공감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객석 거리두기 운영을 위해 사전 예약으로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공연 시작 전후 진도 읍내와 국악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한 칸 띄어 앉기)를 운영하여 관람객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3, 4036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공연 관람에 참여한 관객들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커피 쿠폰(1만 원)을 제공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